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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어쓰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SONOUS (이하 "웹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ONOUS: 회사가 서비스 또는 재화(이하 “서비스 등”이라 함)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SONOUS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디(ID)”를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컨텐츠: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

2.     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 [약관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이내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라 따릅니다.

 

6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 등”의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을 적용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장 회원가입

7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가입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의료인 면허번호를 부정등록 하는 경우 면허조회를 통해 비의료인 또는 한의사로 확인이 되는 경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한의사의 경우 의료법 관계 법령이 수정 및 보완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      이메일 인증

2)      휴대폰 인증

 

9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1.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 [비의료인 및 한의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특칙]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기재한 의료인면허 정보를 활용하여 관계기관의 정보조회를 통해 회원이 실제 의료인인지 확인을 할 수 있으며입력된 면허정보와 실제 회원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규정되지 않는 회원가입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을 비의료인으로 간주하여 경우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2.     회사는 한의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며 이는 의료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관련 법률의수정,보완 등의 개정이 없는 한한의사의 서비스이용은 제한되며 회원 중 한의사로 확인이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1 [서비스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12 [교재등 재화 구입 및 배송 등]

1.     재화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파손,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 및 물품을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4.     회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경우 등전항에 해당하지 않는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교재 및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3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5.     "회사" 1개의 회원 아이디당 접속 IP 또는 접속가능 PC의 수를 제한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각 서비스별 상세 페이지에 명시합니다.

6.     회사는 오프라인 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실습 강의에 대한 수강신청 가능여부는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한 대상자로 한정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각 서비스별 상세 페이지에 명시합니다.

 

13조의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4조의2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 2대 이상의 PC,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5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등” 구매일 또는 “서비스 등”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고객센터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이용되지 않은(또는 영상별 접속기록이 없는 경우) 강의의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등”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환불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5.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15조의2 [환불의 기준]

1.     회원의 제15조에 따라 회사에 청약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고 환불을 적용하는 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온라인 강의(일반 결제)

구분

반환사유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이용 전 결제 취소

결제 7일 이내 취소

결제 대금 전액 반환

중도 취소

(이용기간 내 취소)

이용기간 도중 취소

결제대금에서 아래 항목을 제외한 금액

-이용한 강좌,영상 별 차감 금액 (할인전 정상가격 적용)

-금융수수료

이용기간 외 취소

이용기간 외 취소 요청

서비스 제공기간 만료로 인한 반환 불가

*이용기간은 강좌별로 설정된 강의 수강 기간을 의미하며 결제 시점부터 지정된 기간동안 이용가능합니다.

*환불은 결제 대금 및 강좌,강의별 할인전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적용하며경우에 따라 환불금이결제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 할인 쿠폰은 이벤트성으로 발행된 것으로환불대상이 아니며 결제에 사용 시 소진됩니다.

,결제 7일 이내(강의 이용 전)환불인 경우에 결제금 환불과 함께 재발행 처리됩니다.

*영상에 대한접속기록이 있는 경우(해당 영상을 완강하지 않은 경우 포함)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결제금액 반환 시 차감 반영됩니다.

 

2)      온라인 강의 (수강권등 강의 쿠폰)

구분

반환사유

반환금액

이용 전 결제 취소

쿠폰 등록 7일 이내 취소

쿠폰 재발행

중도 취소

(이용기간 내 취소)

이용기간 도중 취소

반환 불가 (쿠폰 재발행 無)

이용기간 외 취소

이용기간 외 취소

서비스 제공기간 만료로 인한 반환 불가

*수강권 등의 강의 쿠폰은 할인적용 쿠폰이 아닌 강좌 이용권을 지칭하며 프로모션등의 이벤트 성격으로 회사에서 직접 발행하는 것으로 개인 환불대상이 아닙니다.

*영상에 대한 접속 기록이 있는 경우(해당 영상을 완강하지 않은 경우 포함)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반환 불가하므로 회원은 지정된 기간동안이용해야 합니다.

 

3)      오프라인 교육센터 실습 강의

구분

반환사유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결제금 전액 반환

회원의 변심

실습일 이전 결제 취소

결제 7일 이내 취소

결제금 전액 반환

~실습 7일 전

금융수수료를 제외한 결제금 반환

실습 6일 전 ~ 실습 4일 전

결제 금액의 75%에 해당하는 금액

실습 3일 전~실습 2일 전

결제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실습 1일 전~실습 당일

반환 불가

실습일 이후 결제 취소

이용기간 외 취소 요청

서비스 제공기간 만료로 인한 반환 불가

실습일 임박 결제 건 취소

(실습 7일 이내 기간)

결제 당일 취소(24시간내)

결제금 전액 반환

실습 6일 전 ~ 실습 4일 전

결제 금액의 75% 에 해당하는 금액

실습 3일 전~실습 2일 전

결제 금액의 50% 에 해당하는 금액

실습 1일 전~실습 당일

반환 불가

*오프라인 교육센터 실습 반환금액은취소수수료(금융 수수료 포함)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2.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도서 등 재화의 환불

1)     교재 등 재화는 포장 훼손 및 사용 없이 반환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제품포장의 훼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경우 제품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환불할 수 없습니다.

2)     교재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환불규정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에 명기합니다.

5.     제공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회원"은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종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6.     환불은 구매한 강의의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추가혜택 및 이벤트 기간의 강의 수강기간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7.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16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17 [개인정보 보호 등]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4.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또는 이벤트 행사 등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 활용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5.     “회원”은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웹사이트”에서 회원이 직접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8.     전 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이 규정하는 계열회사로 하여금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개인정보 제3자에 제공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사전에 공유하는 항목에 대해 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18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19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8.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0 [게시물]

1.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5 장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21 [회원탈퇴]

1.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웹사이트”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2 [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3)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 하거나 하려는 경우

14)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1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16)   회원이비의료인인 경우., “회사가 서비스 관리상의 이유로 특정인을 지정하는 경우 제외.

17)   회원이 한의사인 경우.,의료법 관계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장 기타

23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컨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 또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대상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24 [쿠폰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1.          “회사”는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발급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쿠폰을 이용하여 부당 또는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를 할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쿠폰 사용 후 구매 취소 가능 기간 내에 취소 또는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8.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25[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5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이용자”와 “회사”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본 약관은 2019 040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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